호주서 널싱공부 다 끝내고 아프라 등록을 해야하는데
토플 아이엘츠 OET PTE 중 1택으로 선택해서 시험을 볼 수 있는데 PTE 선택해서 검색중 이렇게 물타고 여기까지 왔습니다.
아직은 공부하기 바로전 마테리얼 구하는 중 여기서 소중한 자료와 팁까지 전부 한꺼번에 얻게 되네요.
사실 2010년에 1년동안 아카데믹 아이엘츠를 11번 보며 아이엘츠의 친숙함과 수많은 자료와 팁등을 쉽게 구할 수는 있지만 이치7의 고통을 잘 알기 때문에 처음에는 OET로 우회해서 문제유형을 보던 중에 리딩에서 좌절했습니다. 제가 객관식문제에 상~당히 약한데 파트2가 전부 객관신문제라 30%이하로 나오네요..
그러던 중 PTE라는 시험을 알게되고 샘플문제 구글링해서 리딩 풀어보니 절반이상 나오더라구요..
스피킹도 한목한 것 같습니다. 호주에서 지내며 풀타임으로 일하고 와이프도 외국사람인지라 항상 영어로만 대화하는데..유창성이나 그런부분은 큰 문제는 되지는 않는데 제가 아이엘츠7점을 받기위한 로지컬한 대답은 잘 못하거든요. 그런 부분에서 스피킹 테스트도 마음에 듭니다.
라이팅 부분은 다시 공부를 해야겠지만 이전에는 항상 6~6.5점을 받았었는데 그 기억과 함께 알츠라이팅과 올려주신 PTE 라이팅자료를 병행으로 공부하면 라이팅 부분은 큰 문제는 없는 듯 싶습니다.
리스닝과 리딩이 문제인데..
리딩부분은 확실히 연습이 필요할 듯싶습니다. 제가 국어실력이 학창시절 40점 항상 미만이여서 지문이나 문제를 다 읽고 이해해도 답을 찾지 못하는 요상한 기운이 있습니다. 이부분에 대해서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로 할 것같습니다. 알츠시절에는 답 찍는 요령이 생겨서 6~7점 사이로 나왔었는데 다시 해보라하면 정말 이점수는 당장에는 절대 안나올 듯 싶습니다.
리스닝은 역시 많이 듣고 연슴해야겠지요..
소중한 자료와 팁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추후 궁금점이나 진행사항에 대해서 포스트 하겠습니다. 수고하세요!